logo

    


서비스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하이유(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음악 서비스(starmr.co.kr 이하 "서비스")에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현행 법령에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원과 회사와의 중요 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약관의 효력과 변경)


1.이 약관은 사이트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공시하고 회원가입 시 동의함을 선택함으로써 발생한다.


2. 본 사이트 운영 위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규칙의 내용을 개정, 변경,삭제,추가 할 수 있으며 개정된 규칙은 상기1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3조 (약관 규정의 사항에 관한 준칙)


현 약관에 규정되지는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 사업법 등 관계 법령에 규정을 다르게 된다.



제4조 (회원의 범위)


1.회원가입을 한자에 한해 회원 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2.비회원은 특정 영역의 게시판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3.기타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일반 통상적 회원가입 기준을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회원은 회사 가 제시하는 양식에 자기 정보를 입력한 후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 는 이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회사 의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제6조 (이용신청 시 기제사항)

 

회원은 가입 시 다음에 규정하는 사항을 필수적으로 입력하셔야 회사의 승낙을 받을수 있다.


1)이름(성명):


2)아이디:


3)비밀번호:


4)이메일 주소



제7조(이용신청의 승낙등)


1)회사 는 상기 각 항목을 성실히 기재하고 본 약관에 동의할 때 본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 한다.


2) 회사 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 승낙을 철회하거나 거절할 수 있다.


1.제6조의 기재사항 등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2. 다른 사람 명의로 이용신청 시


3.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건전한 미풍양속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4.기타 회원으로서의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8조 (기재사항의 변경)


회원은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자신의 정보를 성실히 관리해야 하며 자신의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변경해야 한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9조 회사 의 의무


1)개인정보 관리 : 회사 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알게 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회원 개인의 승낙 없이 외부로 유츨하거나 


제3자에게 배포,제공하지 않는다.


2)이를 위하여 회사 는 비빌 번호와 주민등록 번호 등 중요한 정보는 회사 스스로도 알 수 없도록 암호화 해서 저장을 


할 의무가 있다.


3) 회사 는 회원의 본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노력할 의무가 있으며 회원의 정보 역시 회원에 대한 서비스 향상을 위해 이용한다.



제10조 (회원의 비빌 번호 등 관리의무)


1)회원의 관리상 잘못으로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노출되어 발생한 피해는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책임이다.


2)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된 것이며 제3자에 양도나 대여 시 회사는 임의로 회원의 ID를 삭제하여, 무단 


양도나 대여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 자신이 진다.



제11조(서비스 전반에 관한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이 규칙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공지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정식회원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정당한 이유 없이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2.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정보나 문자, 그림, 동영상 등을 유포하는 행위


3. 회사의 명예를 손상,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국가안전을 위협하거나 범죄와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행위


5. 회사 규칙에 위반하여 회원활동을 하는 행위


6. 기타 현행법에 위배되는 행위


3) 회원은 회사 가 회원에 대한 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에 성실히 협조하여야 한다.



제12조(정보의 제공 등)


1) 회사 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2) 본 정보의 제공은 회사 가 별다른 사정이 없는 한 하루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하며 정기 점검이나 설비의 보수, 


전기통신 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 사업자로 인한 서비스 중단 ,기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사전 고지 없이 정보제공을 중단할 수 있다 


3)또한 회사 가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한정대상에게 이용 가능 시간을 사전 공지하여 별도로 정할 수 있다.



제13조(게시물의 저작권)


1. 게시판에 게시한 글의 저작권에 대한 일체의 권리는 해당 글의 게시 자에게 있습니다


2. 게시판의 글과 관련한 모든 법적인 문제에 대한 책임은 해당 글의 게시 자에게 있습니다 



   

   

  제4장 계약 해지, 환불규정 등 


제15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회원은 이용 해지를 원할 경우 회원 개인이 직접 온라인을 통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하고


2) 회사 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항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1.미풍양속이나 건전한 사회질서에 어긋나는 활동을 하는 경우 


2.불법적인 게시물을 올리는 경우


3.자신의 정보 등에 대하여 허위정보를 입력한 경우


4.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회원이 된자


5.여러 불법적인 수단으로 본 사이트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6.사이트 활동 중 얻게 된 정보를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무단으로 외부 공표, 제 3자에 회사의 허락 없이 알리는 경우 


7.기타 타 회원이나 회사 에게 피해가 되는 경우 




제16조 (환불 및 교환 규정)


1)회사는 아래 규정에 따라 회원 개인이 원할 경우 환불하여 준다. (결제수단별 환불은 제16조 3,4에 기준한다)


1.회사는 디지털컨텐츠만을 제공하며, 해당 음원(이하 상품)을 결제 후 다운로드 후에는 상품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정의한다.


2.결제 후 사용하지 않은 결제는 환불하여 준다. 


3.교환:(회원이 상품서비스를 다운로드 후에) 회사는 회사가 제공한 샘플(상품 내 미리듣기)과 상이한 상품서비스를 제공시 수정하여 다시 제공한다.


4.(회원이 상품서비스를 다운로드 후에) 회사는 회사가 제공한 샘플과 상이한 상품서비스를 수정 제공시, 회사가 수정이 어려울 경우 환불하여 준다.



2)회사는 아래 규정에 따라 회원 개인의 환불 요청을 거부할 수 있다.



1.제공된 상품서비스를 다운로드 후 회원의 잘못 또는 단순 변심에 의한 환불 요청은 거부된다.


2.결제시 결제포인트 이외에 추가로 제공되는 보너스 포인트는 회사가 제공하는 무상포인트로 해당 포인트의 환불 요청은 거부된다.


3.상품서비스 다운로드 및 이용 후에는 판매되는 다른 상품서비스와의 교환 및 환불은 거부된다.



3)신용카드 환불규정


1.결제 후 30일 이내 (신용카드 승인취소)

2.결제 후 30일 이후 (신용카드 승인취소를 시도하며, 승인취소가 어려울 시 결제내역 확인 후 결제자 본인과 동일한 본인계좌로 환불처리한다)

3.환불 수수료: 회사의 잘못으로 인한 환불 수수료는 회사가 지불한다.

4.환불 수수료: 회원의 잘못 또는 단순 변심으로 인한 수수료는 회원이 지불한다. (수수료의 범위는 최고 10%를 넘지 아니한다. 넘는 범위는 회사가 나머지를 지불한다)


3)휴대전화 환불규정


1.당월결제 후 당월 이내 취소요청시 (휴대폰 소액결제 승인취소)

2.당월결제 후 당월 이후(익월) 취소요청시 (휴대폰 소액결제 승인취소를 시도하며, 승인취소 어려울 시 결제내역 확인 후 결제자 본인과 동일한 본인계좌로 환불처리한다)

3.환불 수수료: 회사의 잘못으로 인한 취소요청 및 서비스 수정이 불가한 경우 수수료는 회사가 지불한다.

4.환불 수수료: 회원의 잘못 또는 단순 변심으로 인한 수수료는 회원이 지불한다. (수수료의 범위는 최고 10%를 넘지 아니한다. 넘는 범위는 회사가 나머지를 지불한다)



   

   

  제5장 (손해배상)


제17조 (손해배상) 


1. 회원은 회사의 허용하지 않는 행위 또는 활동으로 인한 모든 결과 및 손실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 또는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하여 본 규칙에서 정하는 바를 위반하게 될 경우, 해당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 는 운영의 중단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할 수 있는 제반 손해에 대한여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신뢰도,정확성 등의 사항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관할 법원)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 간의 분쟁에 대한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 의 행정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



(부칙) 이 규정은 2013년01월01일부터 시행한다. 

                                          





개인보호정책


하이유(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스타엠알 (starmr.co.kr 이하 '스타엠알')의 모든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스타엠알은 개인정보보호 관련 주요 법률인「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률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타엠알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하여 이를 준수하고 있으며, 이를 스타엠알 홈페이지(www.starmr.co.kr www.starmr.net) 첫 화면 하단에 공개하여 회원이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스타엠알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에서 이용 및 파기까지의 전반적인 사항에 대하여 알려드리며, 스타엠알「개인정보취급방침」은 관련 법률 등의 변경 또는 회사 운영정책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될 경우에는 변경된 사항을 스타엠알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

스타엠알에서는 적법하고 공정한 방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기 위하여 회원가입시 개인정보수집동의에 대한 내용을 제공하고 회원이 '동의'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개인정보의 수집범위 및 수집방법


1. 1. 회사는 회원이 회원가입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동의를 얻고 있습니다.

이 경우 다음의 정보를 입력해 주셔야 하며, 그 중 선택항목은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수집하고 있으나, 이를 입력하지 않아도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없습니다.


1. ①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1. - 필수항목: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부정가입 방지번호

2. - 선택항목: 학력, 직업, 실제 생년월일, 결혼여부, 결혼기념일 (2019년 1월1일이후 수집하지 않습니다)



3. 3 스타엠알에서 유료정보 이용에 따른 결제시 결제정보 확인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4. ①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4. - 본인확인 정보 : 회원 ID, 비밀번호, 성명, 이메일주소

4. - 결제확인 정보 : 휴대폰번호, 전화번호, 신용카드종류, 카드번호, 유효기한, 비밀번호

4. - 배송확인 정보 : 회원 ID, 이메일주소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1. 1. 스타엠알은 회원에 따른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자 본인 확인, 유료 서비스 결제, 상품 배송 및 마케팅 통계/분석을 위한 자료로써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집시 관련법규에 따라 회원가입양식 또는 이용약관에 그 수집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합니다.



2. 2. 스타엠알에서 회원가입시 수집하는 개인정보와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회원가입시 직접 제공한 다음 각호의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은 목적을 위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1. 가.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식별절차에 이용, 신용평가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중복가입확인, 연령제한 서비스, 고객센터의 운영, 불량회원의 부정한 이용재발 방지

3. 다. E-mail주소, 연락처(일반전화와 휴대폰) :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 및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등의 안내

4. 라. 주소: 인구통계학적 분석자료(이용자의 연령별, 성별, 지역별 통계분석), 경품 등 배송에 대한 정확한 배송지의 확인 (2019년 1월1일이후 수집하지 않습니다)

5. 마. 이메일 및 SMS 수신여부 : 이벤트, 뉴스레터 등 최신정보에 대한 안내를 이메일이나 SMS로 수신하는 것에 동의하는지의 여부 확인

2. ② 회사는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과거의 병력, 유전정보 등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3. ③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반하거나 회사의 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반한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재발 방지를 위하여 해당 이용자의 IP주소, 방문 일시 등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4. ④ 개인정보 수집, 이용 목적 및 수집항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하여 동의를 받습니다.



3. 3. 스타엠알에서 회원의 유료정보 이용에 따른 추후 환불요청이나 결제확인에 필요한 휴대폰 정보, 신용카드 정보 등의 결제정보와 결제내역 등의 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4. 4.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생성되거나 수집되는 다음 각호의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은 목적을 위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1. 가.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 기록, 탈퇴 기록 등 : 서비스 이용에 따른 개인맞춤 서비스 제공 및 이용행태 파악 등 자료

2. 나. 휴대폰 번호, 신용카드 정보 등 금융거래정보 : 유료 서비스 이용에 대한 결제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1. 1. 스타엠알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설치, 운용하고 있습니다. 회원이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회원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추가정보를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2.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회원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또는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혹은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회원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셨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1. 첫째.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

1. ①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2. ②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3. ③ [개인정보보호 수준]을 설정합니다.

2. 둘째. 받은 쿠키를 보는 방법

1. ① [작업 표시줄]에서 [도구] 를 클릭합니다.

2. ②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3. ③ [일반 탭 (기본 탭)]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4. ④ [파일 보기]를 선택합니다.



3. 3.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



4. 4. 스타엠알이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회원의 고유번호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스타엠알이 쿠키(cookie)를 통해 수집한 회원의 고유번호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1. 가.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2. 나.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3. 다. 서비스 이용 내역을 추적하여 분석을 통한 추후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및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

4. 라. 유료서비스 이용시 이용기간 안내 등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1. 1. 스타엠알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설치, 운용하고 있습니다. 회원이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회원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추가정보를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의 해당 서비스들을 적합하기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에서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수집한 귀하의 개인정보 중 일부를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동의없이 아래와 같은 제휴사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가. 유료 서비스 이용을 위한 결제시도시 필요한 최소의 정보 제공

1. - 제공 대상 : ㈜KG티지

2. - 제공 정보의 이용 목적 : 휴대폰, ARS, 계좌이체, 신용카드를 통한 결제 목적으로 이용

3. - 제공 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6개월간 동안 (그외에는 관련 법령에 따름)

2. 나. 유료 서비스 이용을 위한 결제시도시 필요한 최소의 정보 제공

1. - 제공 대상 : ㈜한국사이버결제

2. - 제공 정보의 이용 목적 : 휴대폰, ARS, 계좌이체, 신용카드를 통한 결제 목적으로 이용

3. - 제공 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6개월간 동안 (그외에는 관련 법령에 따름)

3. 다. 결제내역 사실관계 확인에 필요한 최소의 정보 제공

1. - 제공 대상 : 휴대폰결제 중재센터

2. - 제공 정보의 이용 목적 : 회사의 휴대폰결제와 관련된 분쟁발생시 분쟁의 해결에 필요한 최소한도의 목적으로 이용

3. - 제공 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분쟁종료시까지

4. 라. 실명 확인을 위한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제공

1. - 제공 대상: 서울신용평가정보㈜

2. - 제공 정보의 이용 목적: 서비스 회원 가입시 입력하는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외국인 등록번호)의 진위여부 확인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

3. - 제공 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가입시

5. 마. 본인확인을 위한 필요한 최소의 정보 제공

1. - 제공 대상 : 서울신용평가정보㈜

2. - 제공 정보의 이용 목적 : 본인 확인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

3. - 제공 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본인확인시



3. 3. 회사는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명시된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 3자(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의 동의가 있거나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제2항에 대한 예외로 합니다.

1.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 재판 또는 행정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3. -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4. - 금융실명거래및비밀보장에관한법률,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4. 4.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상속 등으로 서비스제공자의 권리,의무를 이전 승계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 관련 회원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반드시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5. 5.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가 귀하의 개인정보를 타기업 등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이 필요한 경우에는 회사는 사전에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어야 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의 이용목적, 그리고 언제까지 공유되며 어떻게 보호 관리되는 지에 대하여 귀하께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칠 것이며, 귀하께서 동의하지 않는 정보는 제3자에 제공하거나 제3자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고지 및 동의방법은 홈페이지내의 공지사항을 통해 최소 7일 이전부터 고지함과 동시에 e-mail 등을 이용하여 1회 이상 개별적으로 고지하거나 홈페이지,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하여 동의를 받습니다. 단 시간상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예외적인 경우는 제공 및 공유가 공지와 동시에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귀하의 개인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


1. 1.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마이페이지내의 [개인정보변경]을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 관련 담당자에게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도록 합니다. 만일 회원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의 진정한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증표를 제시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2.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 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 3 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또는 정정을 거절할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이를 지체없이 통지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도록 합니다.

단,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① 본인 또는 제 3 자의 생명, 신체, 재산 또는 권익을 현저하게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② 당해 서비스 제공자의 업무에 현저한 지장을 미칠 우려가 있는 경우

3. ③ 법령에 위반하는 경우



3. 3. 스타엠알은 타인의 주민번호등록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등을 하였음을 알게 된 때 지체없이 해당 아이디에 대한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또한 자신의 개인정보 도용을 인지한 이용자가 해당 아이디에 대한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를 요구하는 경우에도 스타엠알은 즉시 조치를 취합니다.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


회원은 회원가입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한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시 스타엠알 회원탈퇴가 자동으로 이루어지며 동의철회(회원탈퇴)를 원하실 경우 마이페이지내의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직접 신청하시거나 또는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 등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방법으로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법정대리인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또한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진정한 법정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증표를 제시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


1. 회원의 개인정보는 스타엠알이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유 및 이용됩니다.

또한 이용자의 권리 남용, 악용 방지, 권리침해/명예훼손 분쟁 및 수사협조 의뢰에 대비하여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시로부터 1년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다만,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스타엠알은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대상,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파기대상

1. 가. 회원가입 정보

2. 나. 환불 등에 필요한 대금 입금의 목적으로 수집된 회원가입정보 이외의 계좌정보 등

3. 다. 설문조사, 이벤트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회원가입정보에 포함된 주소와 다른 별도의 배송지 정보



2. 2. 파기절차

회원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개인정보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 참조) 동안 저장 보관된 후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3. 3. 파기방법

신분증 사본 등 서면양식에 기재하거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링크 사이트


스타엠알은 스타엠알 홈페이지를 통하여 회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스타엠알의 「개인정보취급방침」과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회원의 권리와 의무


회원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계정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스타엠알을 이용하는 회원은 개인정보를 보호 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회원은 아이디(ID), 비밀번호를 포함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여야 하며,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타인의 존엄성을 훼손할 경우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0년 6월 1일에 제정되었으며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란을 통해 고지하거나 개정 내용이 이용자에게 불리할 경우에는 30일간 고지할 것입니다. 변경 관련 문의는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직접 문의하거나 스타엠알 고객센터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1. 1. 기술적 대책

스타엠알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기술적 대책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1. 가. 회원의 개인정보는 외부망에서 접근 및 침입이 불가능한 내부망을 활용하여 관리되고 있습니다.

2. 나. 회원의 개인정보는 오직 본인만이 알 수 있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고 개인정보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3. 다.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4. 라. 회사는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현재 외부로부터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공격, 해킹 등을 막고 있습니다.



2. 2. 관리적 대책

1. 가. 스타엠알은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2. 나. 스타엠알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1. ① 회원을 직/간접적으로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2. ②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 및 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3. ③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3. 다.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4. 라.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은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5. 마.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직원 퇴직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6. 바.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 통제 등 출입관리절차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7. 사.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시 회원의 신용카드번호, 은행결제계좌 등 대금결재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또는 유료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회원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8. 아. 회사는 회원 개인의 실수 혹은 인터넷의 본질적인 위험성으로 인하여 야기되는 개인정보유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그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스타엠알은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가장 중요시하며, 회원의 개인정보가 훼손, 침해 또는 누설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자에게 신고하시면 신속하게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1. 성 명 : 윤 미 정

2. 직 위 : 대표

1. - 전자우편 : miniorion@naver.com

2. - 전화번호 : 02-916-1377

3. - 휴대번호 : 010-9894-8989


개인정보 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당사는 귀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스타엠알에 대하여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고객센터 등에 문의하시면 신속/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당사는 귀하와의 원활환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상담센터]


1. - 전자우편 : miniorion@naver.com

2. - 전화번호 : 02-916-1377

3. - 휴대번호 : 010-9894-8989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정보통신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또는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정보보호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1. 전화번호 : 1336

2. 홈페이지 주소 : http://www.cyberprivacy.or.kr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1. 전화번호 : 02-393-9112

2. 홈페이지 주소 : http://www.netan.go.kr